사는이야기/취미

치사이클 EF1 리밋해제 후기

휼군 2018. 7. 16. 03:45
반응형

7월 초쯤 어떤 블로그 글을 통해 리밋해제에 관한글을 접했습니다


그후 약 10일정도 타본 뒤 제생각입니다;;


그리고 조력 50% 로만 테스트했습니다


그이상은 쓸 필요성도 못느꼇고


만약 100% 를 써봤자 배터리 낭비라고 생각했기에...





리밋해제라고는 하지만


치사이클 속도로 30으로 해제하는 비공식 펌웨어 였습니다


그후 남한강길과 안양천길에서 타본 소감을 잠깐 써볼까합니다


기존 25 에대해 커다란 불만이 없던 상황인지라


할까말까 많이 망설이다


7월 6일 밤에 커스텀펌웨어를 올려보았습니다


외국 사람이 만든 펌웨어 인데 기존 017에서 수정한 펌웨어 더군요


그리고 부작용에대해선 말을 안해줬지만 각자 부작용이 있을수도 있다라고 써있더군요


머 그건 그렇구요


이게 버그 증상이 있더군요


물론 제가 이현상을 격었다고 해서 모든 치사이클에


동등히 나타날꺼라 생각은 들진 않치만


그것에 대해 말하고자 합니다





1. 배터리소모 증가


속도가 올라갔으니 당연한 증상 입니다


도심에서는 비추하고 싶더군요


제가 수영장까지 거리가 왕복 6~7KM 입니다 대략


신호등 대기 구간이 많아서 그런지


배터리가 비효율적으로 소모 되었습니다


15% 정도 소모가 되었는데


물론 사용자의 몸무게의 영향때문일수도 있겠지만


섯다가다를 반복함으로 인해서 배터리 효율이 안좋게 느껴지더군요



2. 튀어나가는현상


순정속도계로 말하자면


23.6? 또는 24 속도에 오르면


갑자기 모터가 미친듯이 돌면서 속도가 올라갑니다


돌발 상황이 벌어질수 있기에..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3. 가끔씩 생기는 크루즈 모드


이건 2번의 연장선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증상도 매번 발생한것은 아닙니다만


파스 모드가 제가 원하는데로 작동되지 않았습니다


이 가속이 되는 상황에서 어떨때는 페달질을 안해도 가속이 되었고


어떨때는 페달질을 멈췄을때 모터가 꺼지는 반응속도가 현져히 느렸습니다


그렇치만 23.6 이하일땐 정상적으로 작동하더군요



4. 배터리에 남은양에 따라 속도차이


처음 90% 이상에서는 30까지도 올라가긴 하는데


평균적으로 28 을 유지합니다만


배터리가 소모됨에따라 이 속도가 점점 떠러집니다


고로 배터리에 악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판단 되더군요



5. 장거리 이동시


위에 1번에서도 말했지만


신호등이 없는 저희 집에서 안양천합수부 까지 타봤을때


대략 거리가 25KM 정도 됩니다


이때 배터리가 10~15% 정도 순정에비해 더 많이 닳은거 같네요


여러차례 테스트 해봤지만 역시나 였습니다


어차피 커펌올리나 그냥 순정펌 상태나


시간상 큰 창이는 없었습니다


그래봐야 몇분이였기 때문에



6. 배터리효율이 떨어지면


이상하게도 19~23 까지 올리는 구간에서


모터가 도와준다는 느낌이 없습니다


물론 실제로는 도와주긴 하는데


이구간에서 빠르게 올라가지 않터군요


하지만 23.6 이되면 비정상적인 상태가 되기때문에...



이상 커스텀펌 후기 였습니다


제 생각엔 올릴 필요가 없다고 봅니다


제작자는 조망간 새로운 커펌을 만들꺼라 하긴 하는데


이렇게 안정성이 없어서야


올려보니 왜 샤오미에서 25이상 안푸는지 알거 같더군요


어차피 배터리가 버티지 못합니다


고른 성능을 발휘하지 못하기때문에...


25까지 해제 해준것만 해도 잘한거라 봅니다


초반엔 20이 최고 속도였었죠...


어떤사람들은 초반 가속이 더 잘된다 하는 분들도 계신데


제가 볼땐 그냥 기분 입니다


해제하나 안하나 초반 가속에서는 큰차이 없었습니다




반응형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