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TWRP외 기타

mi5s plus 배터리 갈기

휼군 2020. 11. 14. 00:51
반응형

때늦은 미 5S PLUS 배터리 갈기라니...

 

사실은 미 8 배터리 갈려고 배터리를 샀는데...

갈아 본 적이 없다 보니 ㅋㅋ;

 

아주 예전에 미 5S PLUS에 쓸려고 했던 배터리를 연습 삼아...

해봤습니다

조만간 미 8도 배터리 가는 걸로...

 

오늘의 베타테스터 미 5S PLUS

배터리가 반나절쯤 가기도 하고...

사실 이거 배터리 갈아 더 쓸까 했었지만

그 당시 미 8을 사면서...

그냥 책상 서랍에 넣어 놨던 배터리를 꺼냈습니다

 

자 그럼 하단 USB C 단자 양옆 별 나사를 풀어줍니다

 

유심 트레이도 빼주고요~

 

열심히 비비다 보면.. 열립니다.

외국형들 하는 거 보니 쉽게 따던데..

새 거가 아닐 거야 ㅡ,.ㅡ;;

 

이제 뒷커버와 열렸다면 조심히 열도록 합니다

잘못해서 지문인식 센서가 망가질 수도 있음

 

자 센서를 잘 분리했다면 이제

노란색 볼트를 풀어줍니다

봉인 테이프가 나사 위에 있는데

뭐 AS 받을 거 아니잖아요;

 

상단 나사를 다 푸셨으면 하단 나사를 풀어 줍니다

여기도 봉인 테이프가 있지만 과감히 손상시킵니다

미 마크 이쁜데 아까비~

 

나사를 다 풀었다면 커버를 벗깁니다

그리고 이제 배터리를 고정해주는 테이프를 때어줍니다

 

테이프가 중간에 끊어지지 않게

안쪽으로 쭈욱 잡아당기면 깨끗이 떨어집니다

 

3년 전쯤 사둔 배터리로 저는;;

어차피 크게 쓸 건 아니지만

중국 배터리는 뻥 배터리가 많으니

많은 베타테스터들이 쓰시는 제품 쓰는 게 좋을 거 같아요

저는 옛날에 사둔 거니까~

 

배터리를 갈고 다시 역으로 조립을 합니다

테이프는;;

원래 배터리 바닥에 붙이는 테이프가 요즘엔 주던데

저때 당시엔 그걸 안 줘서 없더라고요

그래서 그냥 움직이지 말라고 스카치테이프질 했음;;

뭐 어차피 집 밖에 들고 다닐 거 아니니까;;

 

자 이제 다 조립했으니

켜봅니다

아무 이상 없이 잘 켜지네요

오래된 배터린데...

배터리가 남아 있어서 놀랬음;;

담엔 미 8 배터리 갈이 포스팅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원래는 사설 수리점 가서 교체할까 했었는데

공임비가 2장이라고 하길래

연습 삼아해 봤네요;

 

그럼 이만 뿅!

 

 

반응형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