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이야기/재테크

FINT(핀트) 222일차

휼군 2021. 1. 25. 06:54
반응형

FINT(핀트) 222일차

 

이포스팅은 일기 이지 투자를 권장 하는 포스팅은 아닙니다~

투자는 신중히~

 

 

지난주후기..

시간 참 빠르네요 벌써 222일차군요?

지난주엔 3만8천원 올랐네요?

와우~

많이 올랐네 ㅎㅎ;

 

바이든이 집권했고

앞으로 어떻게 또 변할지 모르겟지만?

기대감 때문인건지 올른거 같기도 하네요?

 

핀트 시작하고 21만원 벌었군요?

2만1천원 수수료 내면 19만원 번건가요?

ㅋ;; 기대 없이 하기도 했지만

현재 까진 괜찮은거 같네요?

 

저는 일단 천만원까진 모아볼 생각이에요~

그뒤에.. 어쩔지는 또 그때가서 생각을 ㅎㅎ;

 

지난주에 뭘 사고 팔았는지 함 보죠 음

남아공 1주는 왜삿지? ㅋㅋ

2주나 팔았네요? 음; 뭐 알아서 하겠지만 매매 너무 자주 하는 느낌이네요?

그냥 들고 있는게 이득 같은데? 저만 그런걸까요?

수수료 생각하면 이득이 없어 보이는데? ㅎㅎ

 

사고판 종목들 함 보죠?


BNDX - 뱅가드에서 운영하는 국제채권 ETF 군요?

Vanguard Charlotte Funds-Vanguard Total International Bond ETF는 The Vanguard Group, Inc.에서 출범 및 관리하는 거래소 거래 펀드입니다.이 펀드는 미국을 제외한 전 세계 국가의 고정 수입 시장에 투자합니다. 주로 정부, 정부 기관, 기업 및 1 년 이상의 만기 유가 증권 투자를 포함하는 미국 달러가 아닌 투자 등급 고정 금리 부채 시장에 투자합니다. 이 펀드는 S & P와 Fitch가 BBB 이상으로 등급을 매기고 Moody 's가 Baa3 이상으로 등급을 매긴 투자 등급 증권에 투자합니다. 이 펀드는 대표적인 샘플링 방법론을 사용하여 Bloomberg Barclays Global Aggregate ex-USD 유동 조정 RIC Capped Index (USD Hedged)의 성과를 추적하려고합니다.

 

채권이라 그런가? 월배당을 주는군요?

저는 개인적으로 배당주를 좋아해서 ㅎㅎ;

현재가는 58.22$ 군요


GLDM - World Gold Trust-SPDR Gold MiniShares Trust

World Gold Trust-SPDR Gold MiniShares Trust는 World Gold Trust Services LLC에서 시작하고 관리하는 교환 거래 펀드입니다. 펀드는 상품 시장에 투자합니다. 금에 투자합니다. 펀드는 금괴 가격의 성과를 추적하려고합니다. World Gold Trust-SPDR Gold MiniShares Trust는 2018 년 6 월 25 일에 설립되었으며 미국에 소재합니다

 

현재가 18.46 인데? 왜 판거니? ㅋㅋ

금이 떨어질거란 예상도 많긴 한데?

제생각에 금은 어차피 안전자산이라 생각 되서 모아가는게 좋치 않나 싶네요?

근데 핀트 2.0 일땐 GLD 를 사더니 3.0 으로 온뒤론 GLDM 을 사는군요?

이게 더 나은 이유가 있나;;

GLD 가 주당 가격이 높아서 그런걸지도 모르겠네요

현재 GLD 는 173.90$ 군요 비싸긴 하네;;


RWO - SPDR DJ Wilshire 글로벌 부동산 ETF

SPDR Index Shares Funds-SPDR Dow Jones Global Real Estate ETF는 State Street Global Advisors, Inc.에서 출범 한 거래소 거래 펀드입니다. SSGA Funds Management, Inc.에서 관리합니다. 글로벌 지역의 공모 주식 시장에 투자합니다. 이 펀드는 부동산, 관리 및 개발, 주식 부동산 투자 신탁 (reits), 다양한 부동산 활동, 다양한 자산, 산업 자산, 사무실 자산, 소매 자산, 전문 자산, 부동산 운영 회사, 부동산 개발, 부동산 서비스, 건강 관리 분야. 다양한 시가 총액에 걸쳐 기업의 성장 및 가치 주식에 투자합니다. 대표 샘플링 기법을 사용하여 Dow Jones Global Select Real Estate Securities Index의 성과를 추적하고자합니다.

 

다양한 부동산 분야에 투자 되는 ETF 군요?

분기배당을 주는데 배당금이 그때그때 다른거 같군요?

얼마나 줄지 3,6,9,12 주네요~

 

현재가는 44.49$ 군요

부동산 관련주들은 코로나가 끝나지 않는이상 크게 오를거 같지는 않은데?

어떻게 될지?


EZA - iShares MSCI 남아프리카 ETF

iShares, Inc.-iShares MSCI South Africa ETF는 BlackRock, Inc.에서 출범 한 거래소 거래 펀드입니다. BlackRock Fund Advisors가 관리합니다.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공개 주식 시장에 투자합니다. 다양한 부문에서 운영되는 회사의 주식에 투자합니다. 이 펀드는 다양한 시가 총액에 걸쳐 기업의 성장 및 가치 주식에 투자합니다. 대표적인 샘플링 기법을 사용하여 MSCI South Africa 25/50 지수의 성과를 추적하고자합니다. iShares, Inc.-iShares MSCI South Africa ETF는 2003 년 2 월 3 일에 설립되었으며 미국에 소재합니다.

 

남아공시장에 투자되는 주식이네요

남아공에 가본적이 없으니 어떤지 알수가 있나 ㅎㅎ;

 

현재가는 45.24$ 군요?

0.8% 먹고 판건데;; 잘한걸려나요? ㅋㅋ


IEUR - iShares Core MSCI 유럽 ETF

iShares Trust-iShares Core MSCI Europe ETF는 BlackRock, Inc.에서 출범 한 교환 거래 펀드입니다. 펀드는 BlackRock Fund Advisors에서 관리합니다. 유럽 ​​선진국의 공개 주식 시장에 투자합니다. 다양한 부문에서 운영되는 회사의 주식에 투자합니다. 다양한 시가 총액에 걸쳐 기업의 성장 및 가치 주식에 투자합니다. 대표적인 샘플링 기법을 사용하여 MSCI Europe IMI의 성능을 추적하려고합니다. iShares Trust-iShares Core MSCI 유럽 ETF는 2014 년 6 월 10 일에 설립되었으며 미국에 소재합니다.

 

최근에 뉴스 보니 유럽도 백신 모자라서 난리던데...

어떨지?

 

어째 표들이 다들 비슷 비슷하네요?

현재가는 52.80$ 군요?

조금 비싸게 삿군요 ㅋㅋ;

타이밍 잡는건 아이작도 어려운듯?


EWN - iShares MSCI 네덜란드 ETF

iShares, Inc.-iShares MSCI Netherlands ETF는 BlackRock, Inc.에서 출범 한 교환 거래 펀드입니다. 펀드는 BlackRock Fund Advisors에서 관리합니다. 네덜란드의 공개 주식 시장에 투자합니다. 이 펀드는 다양한 부문에서 운영되는 회사의 주식에 투자합니다. 다양한 시가 총액에 걸쳐 기업의 성장 및 가치 주식에 투자합니다. 펀드는 대표적인 샘플링 기법을 사용하여 MSCI 네덜란드 IMI 25/50 지수의 성과를 추적하려고합니다. iShares, Inc.-iShares MSCI Netherlands ETF는 1996 년 3 월 12 일에 설립되었으며 미국에 소재하고 있습니다.

 

과학기술에 34% 투자 되어 있군요?

 

현재가는 44.29$ 네요

꾸준히 상향 하는 분위기네요?

 

3주째 핀트 돼지는 6원이네요

좀 거시기 하네 ㅋ;;

황금 돼지좀 줘~


 

 

 

 

 

모의투자

다들 원금은 회복했네요

잘하고 있군요?

분산만 빼고;; ㅎㅎ

 

역시 주식수가 많으니

오를때도 팍팍 오르는군요?

대신 떨어질때도 팍팍 떨어지겠지만요?

 

이번엔 집중풀이 젤 성적이 좋았네요

담주도 집중풀이 앞서갈지 기대해 봐야 겠네요

 

그럼이만!!

 

 

반응형

'사는이야기 > 재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FINT(핀트) 250일차  (0) 2021.02.22
FINT(핀트) 243일차  (0) 2021.02.15
FINT(핀트) 235일차  (0) 2021.02.08
FINT(핀트) 228일차  (2) 2021.02.01
FINT(핀트) 214일차  (0) 2021.01.17
FINT(핀트) 207일차  (0) 2021.01.10
FINT(핀트) 200일차  (0) 2021.01.03
다시 해보는 8퍼센트 #1  (0) 2020.12.31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