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이야기/후기&일상

샤오미 미8 개봉기

휼군 2018. 8. 23. 13:55
반응형



얼마전 구입한 샤오미 미8 입니다


대략적으로 갤럭시 S9 급이라고 해야 할려나요?


암튼 스냅드래곤 845 를 사용하는 기기 입니다


6GB 메모리와 내장 128GB 짜리입니다


샤오미 미 시리즈는 약간 프리미엄 라인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갤럭시로 치면 S 시리즈 같은 개념이죠


샤오미 미8은 버전이 3가지가 있습니다


SE, 미, 미EE


3기기다 스냅드래곤 845 를 쓰지만 약간 차이가 있고


EE버전은 뒷면이 투명이기도 하고 8GB램을 장착하고 있죠


거기에 액정지문인식도 된다죠


암튼 EE는 미8 에서 젤 비싸서 저는 중간급으로;;;


암튼 샤오미도 여러 라인업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들어있는 구성품입니다


내수 제품이기 때문에 충전기는 돼지코가 아닙니다


USB-C 타입에 연결하는 이어폰잭도 들어 있는데.. 저는 폰으로 음악을 안들어서


ㅎㅎ


투명 실리콘 케이스가 기본으로 들어 있습니다


이케이스는 전라인에 다 공통적으로 들어있는거 같더군요


그리고 미8로 찍은 사진에는 워터마크 삽입시 위 사진처럼 미8 이 찍힙니다





보통 국내에서 중국폰이 음질이 안좋타 라는 말들을 많이 합니다


그 이유중에 젤큰이유는 VOLTE 때문입니다


국내에서 정발되는 폰들은 다 VOLTE 가 적용되는데...


직구한 폰들은 VOLTE 가 적용이 안됩니다


그이유는 국내에서는 국제표준의 VOLTE 를 지원안해주기 때문입니다


국내 표준으로 쓰는 VOLTE는 TTA-VOLTE 죠;;


그래서 약간의 패치가 필요합니다


컴을 못다룬다 할지라도 하는법만 알면 어려운건 아닌데


실수를 하면 벽돌이 되는 불상사가 일어나죠~;;


그럼에도 이패치를 하는 이유는


통화 음질의 큰영향이 있어서 입니다




저는 블루 색상을 구입했는데요


요센 이색상이 젤 이쁜거 같네요;;


그동안 제가 써온 폰은 샤오미 미5S PLUS 란 제품인데요


스냅드래곤 821 을 사용하던 기기 였습니다


별로 부족한거 없이 사용했던지라


이번에도 저는 샤오미를 선택했습니다


머 어차피 돈많은분들은 삼성이나 LG 꺼 쓰시겠지만


저는 가난해서


이정도도 만족스럽습니다 ^^;


반응형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