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클라우드공유 계속해야할까...

휼군 2019. 5. 21. 15:40
반응형

몇일간 많이 생각해 봤다


이짓을 계속 해야할지 말아야 할지


고민을 하면서도 계속 올리고는 있다


사실 이고민을 한지는 좀 오래 된거 같다


아무한테도 말은 안했지만


이제 시간이 지났고 어차피 카페 활동을 안하기로 마음 먹었고


몇칠전 사태도 있고 해서 한번 ... 찌끄려보지머


처음 EU롬 공유를 한거는 정말 별거 아닌 생각에서 였다


유명해지고 싶어서도 아니고 그런 자잘한 이유가 아니였다


처음 샤오미폰을 썻던 2016년쯤이였나 생각은 잘안나지만 MI5S PLUS 모델을 쓸때 이야기다


그때에도 사람들은 EU롬이 좋네 커스텀롬이 좋네 했지만


나는 그냥 글로벌롬을 아직까지 쓰고 있다


그때 종종 게시판 댓글로 보였던 글들이


EU롬 다운받는데 시간이 오래 걸린다 하는 이런 일부 유저들 글들이었다


직접 받아 보니 나는 그리 오래 걸리지 않았는데... 아직도 왜 그분들이 그랬는지는 모르겠다


암튼 그러다 시간이 흘러~ 카메라가 좋타는 MI8 이 나와 갈아 탔다


그리고 VOLTE 때문에 결국 나는 롬질을 시작하게 된거 같다


음 첨엔 많이 어렵고 했지만 뭐 요즘 유튜브나 블로그 글들이 많으니 쉽게 할수 있을것이다


뭐든 첨이 어렵지머~


그리고 나서 EU롬을 쓰게 되다보니 그러면 그냥 받는김에 느리다던분들을 위해


조금 도움이 될거 같아서 클라우드 공유를 시작하게 되었던 것이다


뭐 거창한 이유 없이 별생각 없이 시작 했던거...


그러다 보니 쪽지로 가끔씩 욕하는 쪽지들도 받게 됐고


뭐 그랬다 나는 그저 파일을 빨리 받게 해준 잘못이라면 그 잘못 뿌니 없는데...말이지...


암튼 그런 쪽지에 시달리다 결국 댓글에서 까지 나타나서 카페에서는 접게된이유이다


다른사람들은 댓글 때문에 접은줄 알겠지만 그전부터 수십건씩 있었단건 모르겠지...


생각해보면 그사람들은 뭐때메 그랬는지 아직도 이해가 안된다


내가 만든것도 아니고 원본 출처도 분명히 표시 하고 있었고..


단지 속도 느린 몇사람을 위해 공유 한것인데.. 그게 욕먹을 짓인가...


물론 그롬이 문제를 일으켜서 그런거일지도 모르겟지만


그정도 위험은 본인이 감수해야하는게... 아닌가 싶다


암튼 방금 까페에 들어가 롬 게시판에 적었던 게시물들을 다 삭제했다


잡담게시판에도 롬관련 글은 있지만 그쪽에서 유입되는 일은 없어서 걍 내비둠..;


그냥 카페를 통해 유입 되는 것이 싫어서... 이건 내 문제겠지만 그냥 까페가 싫어 졌으니까


아마 거기서 당분간 활동은 안할거니까~


근데 최근에 있던 일중에 문젠 이거였지


트럼프가 화웨이랑 전면전~


그글에 나는 문제의 댓글이라면 댓글을 달았다


트럼프 잘한다 삼성도 같이 조져줬으면~


나는 삼성 제품을 아주 좋아하진 않는다


그건 아주 오래 20년쯤된 내 개인적인 문제이고


주변 친구나 동생 형들이 삼성제품 산다고 해도 말리지도 않는다


심지어 우리가족중 삼성제품 안쓰는 사람은 나 하나뿐일 정도니까


돈이 없어서? 안쓰는거냐 라고 할수도 있겠지만.. 그건 아닌데.. 돈많은지 적은지 봤니?


하지만 나도 한때는 삼성 제품만 쓰던 시절이 있긴 했었단건 말할수 있겠네~


지금은 그냥 내가 안쓸뿐~ 암튼 이게 왜 문제 인진 모르겠다만...


그렇타면 삼성 제품 안쓰는 사람은 다 매국노 인가??


솔직히 이게 삼성관련제품 카페에서 욕을 먹었다면 당연하다고 생각도 드는데


샤오미폰 쓰는 카페에서 왜 이게 욕먹어야 하지?


그런 거기서 샤오미폰 쓰는 자신들은?


논리가 맞나?


싶다..


아아 그안에 삼성 부품이 들어가기때문인건가?


암튼 까페 활동은 당분간 안할거 같다..


그냥 다른 관심 있는거나 해야지~


말이 너무 옆으로 마니 빠지긴 했는데


암튼 그러다 보니 이 EU롬 공유를 계속 하는게 맞는지 모르겠다...


아마 누군간 이리 말할수도 있겠지


조회수 올릴려고 한거자나?


그 조회수 올려서 뭐한다고 애드센스로 돈벌려고?


아쉽게도 말이지~ 샤오미폰 쓰는 대부분의 유저는 애드가드를 쓰거든~


나한테 별도움 안된다는 소리야~ 그냥 내 시간만 좀먹는거지~


알고나 떠들길 바래~


그리고 목적이 그거였다면 처음부터 나도 애드가드 방지 스크립트 넣었겠지


근데 그럴 목적은 애당초 없었거든...


근데 가끔 로그 보다 보면 재밋는게


외국 형들은 왜 여기와서 받는지 잘 모르겠어..


외국 형들이 받을때도 속도가 좋아지나...;


암튼 잘 모르겠당~


암튼 속도 느린분에게 도움이 되면 다행이고..


시간이 흘러 내가 샤오미에 관심이 멀어지면 그만 두겠지... 냠냠냠


스트레스 받지 말고 살아야지 릴렉스~


결론 : 아직도 할지말지 망설이고 있다 끝;; 긴글 읽으시느라 고생하셧뜸;;



반응형

'모바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밴드4 한글화 하기?  (17) 2019.08.15
5G 요금제 SKT 편  (0) 2019.04.08
이동통신 3사 5G 요금제  (0) 2019.03.31
샤오미 100W Super Charge Turbo  (0) 2019.03.26
포코폰 정발 되었네요  (2) 2018.11.14
화이트데이 :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  (0) 2018.04.29
Widget Maker full  (0) 2018.04.26
Hourly Weather Pro 날씨어플  (0) 2018.04.05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