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이야기/재테크

태양광 재태크 투자 모햇 #7

휼군 2024. 2. 29. 07:43
반응형

 

이것은 투자일기 이지 투자 권유포스팅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모햇 투자일기 / 사진배경이미지는 @Pixabay

모햇 이번달 투자 일기 시작!

모햇 2월 수익

 

모햇 2월달 수익이 들어 왔네요

세후 33,146원 이네요

역시 뭔가를 받는다는건 기분이 좋쵸~

단지 세금이 너 쎈게 아쉽긴함..

 

암튼 꾸준히 수익을 주고 있어서

크게 불만은 없는데

 

7월쯤이 1년차 되는 시기라 그때 해지할 생각입니다

지난번에도 말했다 싶이

주식쪽에 집중 하기 위해서 ㅋㅋ;

 

모햇이 나중에 나이먹어서도 잘 운영 되면 그때 또 할수 있으니깐요

 

솔직히 금융 상품들 배당세금이 누진제가 없다면

참 좋을텐데

그러면 이런거만 차곡차곡 모아도

노후 준비가 될텐데

왜 그걸 못하게 막을까요?

 

누진을 한다는것도 참 이해가 안가긴함;;

국민이 가난하길 바라는건가

아님 고위험을 하게 하기 위함인건가..

 

15.4%만 때도 솔직히 금액이 클수록 나라에서 가져가는 금액도 늘어나는데

그정도로는 만족이 안되는걸가요 ㅋㅋ;

2천만원이 넘으면 누진 되는건 글타고 치더라도

종합금융소득세로 되서 건강보험료가 인상 되고

하는건 참 이해하기 어려움..?

 

이러니 노후가 안되지 ㅋㅋㅋ;

그리고 왜 금융소득을 불로소득이라 하는지도

이해가 안가요?

쓸돈 안쓰고 모아서 투자 해서 얻는거고

잘못되서 날릴수도 있는데

이게 어떻게 불로소득이지? ㅋㅋㅋ

노동만이 신성한거라고 말하는건

자본주의 사회가 아닌

사회주의나 공산국가에서나 할 말인거 같은데...ㅋㅋ

 

암튼..

이번달도 배당 잘 받았습니당 ^^

 

이것은 투자일기 이지 투자 권유포스팅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모햇 가입할때 추천인은?

추천해주시면 감사합니다!! / 사진배경이미지는 @Pixabay

 

반응형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