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이야기/후기&일상

SKT T플랜 요금제 아쉬운점들...

휼군 2018. 7. 22. 19:25
반응형


이번에 새로나온 SKT 의 새요금제 T플랜입니다

 

처음 나온다고 했을 때 아 이게 뭐지.. BAND요금제랑 별반 다르지 않은데 하며

 

실망했었는데요

 

그만큼 오래 뜸들이다 나왔기 때문일지도...

 

저는 지금도 BAND 요금제를 쓰고 있는데요 T플랜 요금제로 갈지 말지 고민중이긴 합니다

 

아버지랑 같이 온가족 할인을 받고 있기 때문이죠

 

지금 10% 할인을 받고 있는데 3년이 지나면 30%가 될거같네요

 

이요금제에서 특이하게도 요금은 그대로 이면서 나아진 것은 스몰 인데요

 

기존 BAND 세이브와 T플랜의 스몰이 비교 대상일텐데요


요금은 110원 올랐지만 데이터는 4배 정도 늘어 납니다



300MB >> 1.2GB 데이터 뿐만 아니라 부가통화도 50분에서 100분으로 늘어났죠

 

아무래도 정부의 보편요금제의 무력화 때문일거 같긴 한데요

 

이렇기 때문에 더욱더 보편요금제가 법제화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아마 보편요금제 추진을 안했다면 아마도 안나왔을 요금제이기 때문이죠

 

미디움부터 라지 까지는 기존 요금제와 별반 차이가 없습니다 오히려 가격만 오른 느낌입니다

 

물론 라지 같은경우가 100GB 를 주지만 그 아래 단계인 미둠 같은 경우 5GB 뿌니 안줍니다

 

가격 차이는 2만원 차이이긴 한데

 

일부러 가족모아라는 가족결합을 시키기 위해 이런식으로 만든거 같기도 합니다

 

그런데 또 라지랑 패밀리랑 비교해보면 1만원 차이 인데 혜택이 천지 차이죠

 

물론 VIP 라는걸 기본으로 주기도 하지만 가족결합했을 때 라지에서는 본인만 쓰는 데이터지만 패밀리 부터는 공유 데이터란게 있기 때문이죠



이 가족결합의 문제는 같은 요금제인 T플랜만 된다는거죠

 

그리고 가족 구성원중 한명은 고가의 요금제인 인피니티 또는 패밀리 요금제를 써야한다는게

 

최대 단점인거 같습니다

 


한단계 아래인 라지 까지 포함 했더라면 좀더 좋은 반응이지 않았을까 합니다

 

그리고 요금제에 포함된 데이터 전체를 공유데이터 였다면... 좋았을텐데요

 

단 인피니티만 공유데이터는 무제한이기때문에 패밀리 보다 조금 상향된 제한을 뒀었다면 어땟을까 싶습니다 대략 200GB 정도? ㅎㅎ;

 

가족 결합을 해야만 위 혜택이 되는건 이점이겠죠;;

 

인피니티 요금제에 대해 한번 보도록 하죠 제일 고가의 요금인데 혜택은 잘 모르겠넹요

 


인피니티의 폐택중에 하나인 VIP팩이란건데요...

 

이게 뭐가 좋은건지 일단 이해가 안갑니다...

 

글고 저 혜택중에 단 1개만 쓸수 있다는게 아쉽네요

 

적어도 2개 정도는 줫어야 하지 않나 오바인가요 ㅋㅋ;;

 

인피니티클럽

본 서비스는 메리츠화재해상보험와 제휴하여 출시 1년 미만의 갤럭시S시리즈, 갤럭시노트 시리즈, 아이폰 시리즈 구매 고객이 서비스 가입 6개월 이후 SK텔레콤에서 신규 단말기로 기기변경 시 고객의 잔여 분할상환금 부담을 줄여드리는 보험연계 서비스 입니다.

 

이렇게만 봐선 좀 이해가 안가긴 합니다

 

제가 더 이해를 못하는건 제가 외산자급제폰을 쓰고 있어서 일지도요

 

할수 있는 폰들이 한정적으로 SKT에서 정발된 1년미만의 기계만 되는거 같습니다

 

그런데 서비스개요에 보면 이런 항목이 있습니다

 

프로모션 운영으로 20181018일까지 가입 가능합니다.

 

아마도 20181018일 이후에는 가입이 안될거 같은 예감이네요

 

SKT 는 이런식의 서비스들이 많았죠...

 

자세한건 http://www.tworld.co.kr/normal.do?serviceId=S_PROD2001&viewId=V_PROD2001&prod_id=NA00006122#content 이것을보시고 전화상담하시는게 좋을거 같네요 ㅎㅎ;

 

아무튼 이 인피니티클럽 요금이 14850원인데 T플랜 인피니티 요금제를 쓰면 무료가 되는거 같더군요

 

이렇게 보면 10만원에서 보험료 빼면 85000원인셈이긴 한데요;;

 

훔 판단은 각자...

여행

T로밍OnePass

가입일 포함 요금제 16일 이상 유지일 경우 익월 11매 발급

 

마티나 라운지

최종 가입일이 속한 달 기준으로 M+3개월 차 11매 발급 / 3개월마다 1회 발급

 

여행은 요 혜택인데요 해외 자주 나가는 사람 아니라면..

 

저같은 사람은 쓸모 0% 네요...;

 

그리고 요즘엔 현지 유심사서 쓰는 경우가 많쵸

 

저도 저번에 태국갈 때 현지 유심사서 이용해 보았는데

 

전혀 불편함은 못 느꼈넹요

영화

 영화 월 2회 무료관람

  

가입일 포함 요금제

16일 이상 유지일 경우

익월 12매 발급

 

영화표는 기존 T멤버쉽 VIP 6매의 연장선 같더군요

 

기존 VIP 6매와 합쳐 총 30매 라는 듯.. 제휴카드 하면 36매가 되는거 같은데...

 

그럼 한달 3편 무료가 되겠넹요

 

저는 이게 좀 땡기긴 합니다...

 

이것도 요금으로 환산하면 평일 요금 9000원 정도 하긴 하지만 순수하게 계산하면 18000원인셈이긴 한데

 

...

스마트워치

 동일 명의 스마트 워치

회선 보유 시 1회선에 한해

월정액 100% 할인


 


https://www.tworld.co.kr/poc/search/TotalSearch.jsp


위 요금제중 하나를 지원해 주는거 같은데

 

스마트워치 LTE 버전을 써본적이 없어 머라 하긴 글치만

 

구지 저게 필요할까란 생각이 드네요


뭔가 하나하나 찌져발겨서 보면 별거 없는 혜택 같기도 하고요

 

적어도 2개 정도를 줬었다면 혹은 4개 다 줬었다면

 

좀 확 끌리지 않았을까 싶네요

 

1개만 주니 먼가 주다 만듯한 느낌인지라 호호;;;


공유데이터에대해서도 써야 하는데 글을 쓰다보니 너무 길어진 느낌이군용;;


 

T플랜가족공유

데이터함께쓰기

테더링

인피니티

40GB

40GB에 포함

30GB

패밀리

20GB

20GB에 포함

20GB

라지

 

15GB

15GB


T플랜의 젤 문제점은 이 공유 데이터가 아닌가 싶습니다


데이터 함께쓰기가 가족 공유데이터랑 같이 있다보니...


가족 공유 데이터를 더 올려 줬어야 하는게 아닌가 싶네요


만약 가족중에 데이터를 많이 쓰는 사람이 1명이라면 그사람이 인피니티를 쓰고


나머지 가족들이 스몰을 쓴다면 요금 절약이 되는게 맞지만...


가족중 데이터 쓰는 가족이 2-3명이 된다면 글쎄요?


그리고 인피니티가 아닌 패밀리 이용자가 본인 데이터를 다쓰면 가족공유데이터도 쓰기 때문에


참 거시기 합니다;; 허허


T플랜 데이터 사용 방식은


리필된데이터 -> 선물받은데이터 -> 기본제공량데이터 -> T가족모아 공유데이터 -> QoS 순으로 적용된다고하네요


이점 참고 하셔서 어떻게 할지 정하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암튼 공유 데이터가 좀 적은거 같아요...


이상 T플랜 요금제 아쉬운 점들이었네요


이거 쓴다고 머리가 뽀각;;; ㅎㅎ




반응형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