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이야기/후기&일상

카카오뱅크 스마트출금 사용기

휼군 2018. 7. 25. 11:59
반응형

아침일찍 안양역에 도착했습니다


가방을보니 지갑이...


또 깜박했더군요 치매인가요;;


암튼 그래서 어떻게 하지.. 사실 영화를 보러가던 길인데


영화 상영시간이 아침 6시 55분 이였어요...


집이랑 안양역이랑 30분 거리라서...


제가 안양역에 도착한 시간이 6시 였습니다


포기각이였는데


문득 예전에 카드 없이 출금 할수 있단말이 떠 오르더군요





두리번 해보니 한쪽에 현금지급기가 있더군요 안양역에 2개 인가 있는데


하나는 고장인거 같았어요;; 다른거 이용하라고...


그래서 국민은행 통장은 연결하고 해볼려고 하니... 안되더라구요





그런데 화면에 보니 카카오뱅크가 눈에 보이길래 눌러봤더니





스마트출금이 있더군요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인증번호를 넣으라는게 떠요





카카오뱅크 어플에서


메뉴에 보시면 ATM 스마트출금이란게 있어요


그걸 눌러서 일단 계좌를 연결합니다





출금용 인증번호를 생성 합니다


일종의 OTP 같은 역활인거 같더라구요


50만원이 한도였던듯 싶네요




이것을 위에 ATM 기계에서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인증번호를 넣으라고 하는데다 넣으시면


출금할수가 있습니다 ㅎㅎ





따로 영수증 종이는 안나오더라구요


그래서 만원 뽑아서 용산에 댕겨왔는데요


지갑을 안들고 나왔을때 요긴하게 사용할수 있을거 같아요


세상 참 편해졌네요 흐;;;


그리고 수수료가 없어서 좋았어요


사실 현금서비스 받아본지가 20년도 넘은거 같은데


수수료가 젤 아깝자나요 크;;;


반응형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