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이야기/투야(zigbee,wifi)

투야 - 키파인더 외 여러가지

휼군 2023. 10. 19. 17:23
반응형

최근에 알리에서 쇼핑한것들중

투야 제품 몇개 사봤어요 ㅋㅋ

 

세관

알리에서 구매할때 세관에서 뜯어 본거 첨인데 ㅋㅋ

안내문이 동봉 되어 있길래 뭐지 했는데

의심스러워서 뜯어봤나봄 ㅋㅋ

철저히 일하고 있는 증거겠쥬~

 

키파인더

다른 꿍꿍이가 잇어서 산 제품인데..

암튼 이거 뭔지 아시죠?

 

삼성스마트태그

갤럭시 스마트 태그랑 비슷한거에요 ㅋㅋ

거리 멀어지면 폰에 알람이 오고

버튼 2번 누르면 폰 에서 소리가 납니다

 

분해

안에 내용물은 초간단

갤럭시에 비해 가격이 엄청 차이 나니

방수 같은건 신경 끄시고 ㅋㅋ;

암튼 별거 없이 생김

건전지는 2032던가 그랫던듯

 

연결

일단 등록을 시켜야 하니깐요

누르고 있으면 led가 점등하면서 연결이 됩니다

 

연결 성공

머 별다른거 없습니다

연결도 잘되고요

가끔 블투랑 연결 끊어지면 소리가 나서 그러지 ㅋㅋ;

 

기본기능은 어플에서 파인더로 알림소리 나게 할수 있고

지도상에 위치도 표시 되긴 하는데

갤럭시 처럼 그렇게 되는지는 모르겠네요

뭐 그런용도로 산건 아니라서

 

키파인더에서 2번 누르면 폰에서 알람이 울립니다

기능은 이거 2개인데...

 

사실은 저는 이걸 왜 사본거냐면

키파인더에서 폰으로 신호를 보내 다른 작업 실행 하게 할려고 사본건데

연결하고 세팅 하면 처음 1회는 작동하는데..

연속적으로 작동이 안되서 망함 ㅋㅋㅋ

 

그러니 다른 용도로 쓰실분은 사지 마세요 ㅎㅎㅎ;

가격은 4천원인가 했던듯 그래서 사봄

 

https://ko.aliexpress.com/item/1005005202028172.html?spm=a2g0o.order_list.order_list_main.29.37f1140fsbuyQ4&gatewayAdapt=glo2kor

 

1885.0₩ 45% OFF|투야 스마트 파인더 GPS 추적기 키체인, 분실 방지 알람, 쉽게 물건 찾기, 무선 위치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ko.aliexpress.com

현재 4399원에 파네요 궁굼하신분은 위링크로~

 


다음 사본것은 센서

 

센서

어디서 많이 보던거쥬~

현관천정에 보면 있는거

인간 이던 머든 물체 감지 센서 입니다

 

건전지

건전지 2450 들어가네요

사용시간은 6개월이라는거 같은데 잘모르겠음

아직 어디에 쓸지 구상중

 

https://ko.aliexpress.com/item/1005005856534404.html?spm=a2g0o.order_list.order_list_main.17.37f1140fsbuyQ4&gatewayAdapt=glo2kor

 

796.0₩ 95% OFF|투야 지그비 스마트 PIR 모션 센서, 인체 적외선 감지기, 무선 스마트 홈 보안, 스마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ko.aliexpress.com

가격은 제가 살땐 7900원 정도 였는데

현재는 8839네요

머 가격은 늘 자주 변해서;;

 


이번 구매 제품은 핑거봇 플러스

 

핑거봇

뭐하는 제품인가 하면

사람 처럼 뭔가를 누르는걸 대신 해줄수 있는 녀석임

엘베 호출 음성으로 할려고 구입 ㅋㅋ;

나란놈 못말려...

신형이 나와서 사봤어요 ㅋㅋ

 

제품

본체 만도 팔고

옆에 악세사리는 따로 팜

 

핑거봇

버튼을 누르면 옆에 길다란게 내려왔다 올라감 ㅋㅋ;

대신 눌러준다고 보면되요

 

배터리

cr2 배터리가 들어가는데

울동내 다이소엔 안파는거라...

짜증 팍

배터리는 6개월 간다는거 같음

아직 실사용 안함 ㅋㅋ;

 

센서랑 같이 해볼 생각인거라 아직.. 구상만 ㅠㅠ

 

 

이것도 지그비랑 블투 이런식으로 나눠져 있어서 살때 본인이 원하는거 잘보고 사셔야 할듯

 

https://s.click.aliexpress.com/e/_DEfcGoT

 

6.04US $ 61% OFF|Tuya Zigbee Fingerbot Plus Smart Fingerbot Switch Button Pusher Smart Life Timer Voice Control Works With Alexa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저는 지그비 모델만 사서

링크는 지그비

가격은 1세트에 23989원 이네요

제가 살땐 23404원 조금 올랐긴 한데

늘 가격은 변해서 ;;

 


이번에 보여줄껀 플러그

 

플러그

이건 알리에서 많이 사는 제품들중 하나인

지그비플러그

색깔이 4가지 인데 무슨 차이인지 모르겠음;

 

플러그

이젠 애플홈킷도 지원하는듯

요세껀 스마트싱스도 지원하던데

예전에 산건 싱스 지원표시가 없긴 한데 머 붙긴 하죠 ㅋㅋ

근데 이제는 지원표시가 뜨더라구요

 

플러그

처음 나왔을때 삿던 주황플러그

근데 크기가 좀 다르죠

이게 2가지 버전으로 나오는데

4.5 와 5 2가지 파는데

4.5 로 사세요

오른쪽이 4.5 왼쪽이 5 임

크기 차이가 나죠

사실 저도 몰라서 궁굼해서 사본거라 ㅋㅋ

 

결합

결합해보면 이정도 차이가 납니다

0.5 차이 치고는 너무 큰데...;

 

플러그

4.5 로 사야 하는 이유는

저게 콘센트에 꼽으면 옆에 못꼽음 ㅋㅋ

아마 4.5 가 v1 이고 5가 v2 일꺼에요

암튼.. 한국에서 쓸거면 4.5

주황플러그 5개 있고 이번에 새로산거 2개

총 7개 인데

고장없이 쓰는중

 

이플러그 쓰게 된 계기가;;

참 아쉽게도 국내기업인 aipm 이라고

파워매니저

이 제품 쓰다가 한때 명절만 되면 서버 터지는 이슈가 있었죠

그때 당시 저도 이 플러그 쓰다가 알리꺼로 갈아타게 되었죠;;

그전만 해도 지그비에 대해 관심도 없었는데..

 

암튼 그때 게시판 볼만 했는데

이제 까페 다 막고 글삭제하고 ㅋㅋ;

안습;;

 

암튼 알리발 플러그 7개 쓰고 있는데 문제는 없음;

머 후기 보면 금방 고장난다는 분도 있긴한데

모든 전자제품이 케바케가 있어서

뭐라하긴 근데..

1개 가격에 여러개 살수 있으니

머그정도 고장은 이해 할수도 ㅋㅋ;

 

근데 확실히 지그비가 와이파이보단 신호가 약해서 그런지

먼거리로 연결 하거면 벽뒤에 설치 할때 신호 까짐이 좀 있어서

집에 여러개 설치 하면 서로 신호가 보안 되는점이 참 재밋음

 

마치 거미줄 같은...

 

https://ko.aliexpress.com/item/1005004093965734.html?spm=a2g0o.order_list.order_list_main.58.37f1140fsbuyQ4&gatewayAdapt=glo2kor

 

3519.0₩ 78% OFF|Tuya 스마트 지그비 플러그 와이파이 소켓, 전력 에너지 모니터링 타이머 스위치, EU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ko.aliexpress.com

현재 11995원 이네요

 

크기

살때 v1 또는 4.5 기억 하세요;;

5cm 로 사면 콘센트 1개 포기 해야함 ㅋㅋㅋ;

 

아 그리고 머 다들 아시겠지만

지그비 제품들은 지그비 허브라는 기계가 필요함;

 

투야 스틱형 지그비 멀티허브

 

투야 스틱형 지그비 멀티허브

할인행사 하길래 궁굼해서 사본 허브 지그비 허브 쓴지는 몇년 되긴 했는데.. 최근에 좀 급관심이 생겨서 둘러보다 발견한 허브 나온지는 좀 된거 같긴 한데.. 머 그게 중한건 아니니까~? 내용물

goodgogo.tistory.com

그럼 담엔 다른 제품으로;;;

반응형

'사는이야기 > 투야(zigbee,wifi)' 카테고리의 다른 글

투야 - MOES 벽 스위치  (0) 2024.03.27
투야 - 지그비스위치  (0) 2023.12.14
투야 - 와이파이 스마트 카메라  (2) 2023.12.12
투야 리피터  (0) 2023.11.07
투야 스틱형 지그비 멀티허브  (0) 2023.09.26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