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이야기/재테크

FINT(핀트) 1152일차 후기

휼군 2023. 8. 13. 02:34
반응형

FINT(핀트) 1152일차 후기

 

이포스팅은 일기 이지 투자를 권장 하는 포스팅은 아닙니다~

투자는 신중히~

 

반응형

 

지난후기..

FINT

 

오랜만에 접속해보니 앱이 업데이트 되었네요

화면 구성이 조금 바뀌었네요

암튼

요즘 수익이 좀 나오네요 9% 군요 오호 좋아요..

라지만.. 3년 넘게 해서 고작 9%면..

이거머 1년에 3% 한건가 ㅋㅋ;

암튼 수익이 나고 있으니 좋은거겠죠

 

FINT

일단 오르고 있으니

기부니 좋으니 모든게 그려려니 합니다

역시 오를땐 인자해질수 밖에 ㅋㅋ;

FINT

8월에 사팔을 엄청 했네요

아직 보름이나 더 남았으니..

근데 세금때문에 사팔 하는거라고 하더군요;;

 

해외 주식은 250만원 세금 면제 해주는거 때문에

올랐을때 수익 확정 때문에 팔았다가

내렸을때 다시 팔고 사서 세금 부부을 날리는...

결국은 증권사만 배불르는 시스템..

핀트 역시 수익을 먹어야 하니 그럴수 밖에 없는건 알지만..

훔... 글쎄요..

이게 좋은 걸지

어차피.. 해지 할려면 정산 수수료 때가는데...

이부분이 핀트 시스템상 어쩔수 없이 이뤄지는 부분이지만

소비자 입장에서 보면 완전 손해 볼수 밖에 없는구조

오를때 그만큼 못먹고 내릴때 그만큼 더 손해 보는..

비극입니다 ;;

 

참 이번에 핀트가 업데이트 되면서

새로운 시스템과 새로운 수수료 부분이 나오더군요

 

FINT

근데 이게 잘될지는 의문?

그래서 내년에 해지 하기로 한건..

연기 해야 하나 고민입니다

일단 맘에 드는 부분은 자기가 원하는 종목도 포함시킬수 있다

TQQQ 같은 레버러지도 넣을수 있겠죠?

이부분이 좀 기대되긴 함

6개월 후에 오를.. 훔...;

이걸 맞춘다고... 하...

이건 좀 아닌거 같긴 한데 해봐야 아는거니까..

FINT

이게 새로 나오는 시스템의 공지인데

과연 어찌될지

목표 달성도 이걸로 바꿀수 있긴 하던데..

 

암튼 의문 투성이 입니다

기존엔 20만원으로 시작 할수 있었는데

이건 300만원 부터 시작 이더군요

물론 기존 20만원 으로 시작 하는것도 있어서

시작 할수 있긴 하고요

 

그리고 수수료 부분이

 

FINT

수수료 부분이 월간 이랑 연간

연간이 기존에 하던 이익난 부분에 대해 때가는거고요

기본수수료는 뭔지 모르겠네요

매월 주식 원금에 대해 0.085 때간다는건지?

매월이라 훔..;

주식에 투자된돈이 100만원이면

매월 850원 때간다는건가..

그러면 어느게 소비자한테 이득일지 훔..;

100만원 투자할때 월 850 때가면 1년이면 1만2백원 이긴한데

수익이 없어도 때가는거고..

수익이 나도 원금에 대한거만 때간다는건지..

수익난 부분은 안때는건가.. 훔

잘 모르겠네요

근데.,.

원금이 높아지면... 개손해 같은데..

이러면 직접 하지....;

 


 

반응형

모의투자

 

모의투자 시점은 2020년 12월 25일 1천만원 입니다

위에서 부터 분산, 효율, 집중 순입니다

핀트

훔.. 모의투자테스트가 종료 됐네요

이번에 새로 나온거 테스트 해보면 좋을거 같은데

아쉽군요...

 

 

 

반응형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