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이야기/재테크

FINT(핀트) 1174일차 후기 (핀트 하지 말아야 할 이유를 찾았다...)

휼군 2023. 9. 4. 03:05
반응형

FINT(핀트) 1174일차 후기

 

이포스팅은 일기 이지 투자를 권장 하는 포스팅은 아닙니다~

투자는 신중히~

 

반응형

 

지난후기..

핀트

지난주보다 소폭 상승해서

다시 9%가 되었습니다 훔냐냐...

핀트가 다시 업데이트 되면서

누적수익율 보는게 과거로 돌아갔네요

누적만 보이고...

계약갱신후는 다시 사라진 ㅋㅋㅋ;

자기들에게 불리해서 없앴나;;

 

이번에 핀트 대표이사 바뀐거 같은데

그에 맞춰 더 이상해진듯..;

 

 

핀트 수익률

현재 장은 괜춘하네요

쭈욱 유지할수 있을지?

과연 제가 계약해지 할때쯤에도 수익율은 유지하거나

상승했으면 좋겠는데..

과연 그럴지 모르겠네요

이제 9개월 정도 남은거 같은데

그때까지 목표달성 1100이 될지도 궁굼...

 

핀트 사팔

지난달 후반기 매매 내역입니다

그전꺼 지난번에 올렸죠

역시나 많이 사팔 하셧네요..

 

그런데 말입니다

제목에도 썻다시피..

제가 2020년 6월 18일에 처음 핀트를 시작했단말이죠?

 

현재 핀트가 소유하고 있는 포트폴리오로

빽테스팅을 해봤습니다

그랬더니... 결과가.. 참...

핀트가 이득이 없다는 결과가 나왔네요?

 

그럼 함 봅시다

 

백테스팅

이테스팅 요일까진 안되서

그냥 달로 해봄

그래서 약간의 오차는 있겠지만

중요한건 그게 아니니까 패스

 

그래프를 보시면

빨간선 S&P500 지수 입니다

주황선 요즘 울나라에서 핫한 종목인 SCHD

녹색선이 핀트 포트폴리오 입니다

남색? 인가 이건 제가 좋아하는 TQQQ

 

테스트 기간은

2020년 6월 ~ 2023년 8월까지

초기 자금 20만원

핀트 첨 할때 20만원이라 거기에 맞춤

그리고 매달 10만원 입금한다는 조건으로

테스트 했습니다

 

핀트만 보면 종목구성이 그리 나쁘지 않은걸 알수 있습니다

하지만...

 

백테스팅

수익율을 봅시다

 

지금 저의 핀트 누적 수익율은 9% 인데...

사팔을 하지 않았다면?

176% 네요...

 

이정도면 차이가...

 

지금 제 실제 핀트 원금은 800만원이 좀 넘습니다

이건 테스트와 다르게 초반에 매달 10만원 넘게 넣었던거 때문이죠

 

암튼...

핀트가 사팔사팔 하면서

수익이 날수 있는 부분을 다 날려 먹었단 의미로 볼수 있습니다

9% 와 170% 는 수익율의 괴리를 쳐낸다 해도...

이해하기 힘든 부분이네요?

 

물론 이테스트가 중간에 핀트가 업데이트 하면서 포트폴리오 바뀐것도 있고

저도 집중에서 목표달성으로 넘어오면서

효율로 바뀐 것을 생각 하면 포트폴리오가 좀 달라진건 알수 있지만

 

그래도 사팔의 결과치곤.. ㅋㅋ

 

그래서 제가 1000일넘게 핀트 하면서 느낀건..

핀트는 할게 못된다...

라는 결론 입니다

로봇AI 가 더 뛰어날것 같았지만...

실제론 그리 뛰어나지 않타는 결론

또 그이유를 생각해 보자면..

아마도 핀트 회사인 디셈버가 가져가야 하는 수익과 증권사 수수료

이런것들이 결국 소비자에게 이득보단 실이 되는거 같다

뭐 어디까지나 뇌피셜이지만...

 

저 수치에 대해선 생각해볼만 하지~

 

안전빵으로 주식 모을거면 핀트할돈으로 SCHD 를 매달 10만원씩 적립 하는게

현명할지도 모르겠네요~

어쨋든 저는 이번 목표달성의 결과만 보고 핀트는 접는걸로 결론을 내렸습니다

내년 6월이까지만 하는걸로... ㅎㅎㅎ

 


반응형

모의투자

 

모의투자 시점은 2020년 12월 25일 1천만원 입니다

위에서 부터 분산, 효율, 집중 순입니다

 

모의투자는 서비스가 종료됨;;;

 

반응형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