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이야기/후기&일상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 기타 사용법

휼군 2020. 4. 9. 22:37
반응형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10만원 신청이

오늘 부터 시작 되었네요

 

https://www.gg.go.kr/bbs/boardView.do?bIdx=4835257&bsIdx=464&bcIdx=521&menuId=1534&page=1

 

공정경기 | 경기도는 오늘 | 뉴스 | 경기도청

경기도가 코로나19로 위축된 경제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도민 1인당 1회 10만 원을 주는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합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지급대상은 전 도민으로, 소득과 나이 상관없이 2020년 3월23일 24시 기준시점부터 신청일까지 경기도민이면 누구나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아울러 신청 및 접수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른 접촉 최소화 및 감염예방을 위해 ▲온라인 접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지정금융기관 접수 ▲찾아가는 접수로 다양화할 방침입니다. 지급

www.gg.go.kr

신청은 위 주소로~

 

현재 이사이트에 접속한 시간이

밤10시인데...

아직도 대기가 장난 아니네요 와우...

 

온라인 신청을 누른뒤에

 

전체 동의하기 누르시고요

 

자기가 사는 시를 선택 합니다

그뒤에 자신의 신용카드 선택하시구요

카드 번호를 입력합니다

 

확인을 누르면 인증창이 에러나서 안되네요...;

오늘말고 다른날 해야할듯 하네요;


어제 서버 점검 해서 그런지 오늘은 잘 접속 되네요

음 암튼 저번에 이어서~

인증을 합니다

 

할려고 했더니.. 체크카드는 인증 불가 ㅡ,.ㅡ;; 아나 이런 경우가...

 

전화가 오고 카드비밀번호 앞 2자리를 누르면 됩니다

 

그러면 본인정보가 나오고

하단에 보시면

세대주 관련 정보가 나오고

아래 전화번호를 입력 하면 신청 끝~

 

제대로 하셨으면 이렇게 완료가 나옵니다

어렵지 않쵸~

그럼 10만원 받아서 맛난거 사드시길... ㅎㅎ

 

사용처는

연매출 10억원 이하 매장에서 사용가능 (경기지역화폐카드+신용카드+선불카드)

주소지 시군의 백화점, 대형마트, 유흥업소, 사행성업소 등을 제외한 연매출 10억원 이하

매장전통시장의 경우 10억원 이상 매장에서도 사용가능

해당 시군의 기존 지역화폐 사용 가능업소와 동일


우선 온라인에서 사용할수 없군요

그말은 배달앱 에서도 쓸수 없단거~ ㅎㅎ;;

내가 웃는게 웃는게 아니야..

꽤 까다롭네요 냠

 

더 궁굼한것은

https://www.gg.go.kr/contents/contents.do?ciIdx=1174&menuId=2935

 

재난기본소득 FAQ | 공통 | 경기도청

A 경기지역화폐카드 및 신용카드 차감 방식의 경우 4월 9일부터 4월 30일까지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홈페이지(PC, 모바일)에서 신청 가능함 ○ 다만, 온라인 및 모바일 신청 시에는 미성년자만 대리신청이 가능하고 배우자 등 성인은 대리신청이 불가함 선불카드는 무기명 유가증권인 실물카드 수령을 위해 방문 신청·수령이 필요하며, 신청기간은 4월 20일부터 7월 31일까지임 ○ 신청 접수 장소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544개소 외에 농협 지점 1,042개소를

www.gg.go.kr

위사이트 참고하세요

반응형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