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이야기/육성

꼬꼬마양배추를 육성해보자 #3

휼군 2023. 9. 4. 09:22
반응형

꼬꼬마양배추

우리 성격급한 1호군은 벌써 싹이 저만큼 자랏다...

지혼자 난리났네.. 성격이 무지 급하신듯..

 

사람도 같은 씨앗으로 태어나도 각자 다르듯..

식물도 그런가 부다..

같은 물에서 뿔었는디.. 지혼자 난리다

꼬꼬마양배추

좀더 가까이서 보자

2호도 나올려고 하는거 같다

아래 3호 4호는 조용하다..

분명 씨앗에서 뿌리가 나오는걸 보고 심었는데..;

 

꼬꼬마양배추

1호는 껍질도 이뿌게 벗고 나온듯 옆에 툭 떨어져 있군.. ㅋㅋ

암튼 이녀석이 싹이 올라오는 바람에 화장실에서 창가로 옴겼다

 

다른분 육성 후기 보면 암대서나 발아는 잘되는듯...;

옆에 2호도 빼꼼히 고개를 내밀려고 노력중인거 같다

어서 나오너라~

 

꼬꼬마양배추

줄기 아래 하얀게 보여 줌으로 땡겨 봤다

뿌리에 솜털이 가득한게 튼튼해 보인다..

과연 내가 본다고 튼튼한건지는 미지수다..

걍 말이 그렇타는거다

꼬꼬마양배추

3,4호도 깊게 안심어서 곧 나올거 같긴한데.. 훔..훔..

죽지만 말자 ㅋㅋ;

 

폰으로 PPFD 측정 할수 있는 어플이 있길래

함 해봤다

아마도 조도 센서를 이용한거라 정확도가 얼마나 되는지는 모르겠지만

그냥 어느정도 되는지 궁굼했다

 

유튜브에 보면 이녀석에게 맞는 센서 사용기가 있던데

암튼

 

럭스를 환산한건지 어떤지는 모르겠지만 그냥 재미로 보자

죽자고 달려들면 님말이 맞다 ;;

 

꼬꼬마 양배추

싹이 나와서 방울토마토 키울때 쓰던

식물등도 켜줬다

집에 해가 아침에는 안들기도 하고 남서라서...

요즘 하늘이 우중충 하다

ㅋㅋ

 

중국에 태풍이 왔다지 아마~

 

옆에 붓꽃은 가습에 걸린건지 꽃을 잘라서 그런건지..

애가 맞탱이 갔다 속상해 ㅡ,.ㅡ

 

저녀석은 내가 중딩때 부터 우리집에 있던 녀석인데

이사오면서 아무도 관리 안하길래 대려온건데...

하... 어쩌다 저리 됐누..

저녀석이 너무 번식을 잘해서 막을려던게 실수 인거 같기도 하고..

 

화란붓꽃

이녀석이 이럴때가 있었는데.. ㅋㅋ

꽃이 이쁘다

 

화란붓꽃

이녀석은 아침형이다;;

저녁형 인간이라면 이녀석의 꽃은 볼수가 없단 의미..

왜냐면..

왼쪽사진처럼 오므리고 있다가 오전에 오른쪽 처럼 꽃잎이 펴진다

글다가 저녁이 될때쯤 다시 왼쪽처럼 오므라 든다;;

그리고 나서 꽃이 떨어지면 자식이 자란다

 

그래서.. 나도 이녀석 꽃 본게 그리 많치는 않타 ㅋㅋㅋㅋㅋ

 

반응형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