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이야기/육성

꼬꼬마양배추를 육성해보자 #6

휼군 2024. 6. 8. 01:32
반응형

오랜만에 써보는 꼬꼬마양배추 육성기

일단 양배추는 지금도 계속 키우고 있는중입니다

근데 후기는 왜 안썻냐?

쓸 이야기가 없어서...

 

양배추

 

잘자라고 있쥬

한번 자르고 나면 거기서 또 자라긴 하는데 커지진 않아요

그냥 새로 키우는게 나은듯?

 

아니면 제가 기술이 없어서 일지도 ㅋㅋㅋ;

아무래도 실내에서 키우는 애들은

광 시간에 따라 생장차이가 있는거 같아요

 

식물등이 좋긴해도 태양만큼은 아닌듯..

물론 돈이 문제.. 전기사용량이 늘어나니 흐..

거기에 반해 태양은 꽁짜니깐요 ㅋㅋ;

 

실외에서 키우는

 

에어컨 실외기 위에서 작게나마 키우고 있어요

2포기 인데..

아래쪽 녀석이 더 커버린~

화분이 한개라 ㅋㅋ;;

실내에서 키우는 녀석과 같은 날에 발아시킨 애들이에요

근데 이쪽이 더 커지고 있음 ㅋㅋ;

 

아무래도 태양광과 바람이 불어서 그런지

실내에서 키우는 애들보다 더 크고 건강한 느낌?

 

 

위험 하다 생각 할수도 있는데

그만큼 잘 고정해놨어요

일단 화분 무게도 무겁고..

아래 물이 5리터쯤 들어가 있어서 그런지

몇년째 문제는 없었어요

끈은 매년 새걸로 갈아주고 있어요

끈이 삭더라구요

비 맞고 해빛 때문이겠죠

쇠로된 와이어줄로 바꿀까 생각중임

 

암튼 아파트가 아닌 일반 주택이나 그런데면..

키우기 너무 좋을듯..

 

확실히 사먹는 양배추 보다 달고 맛있어요

근데 이건 제가 일반 양배추는 안키워봐서..

일지도 모르겠지만

 

방울토마토 몇년간 키워 먹어봤는데..

개네들도..

사먹는거보다 집에서 키워 따먹는게 훨씬 맛있었음;

방울토마토마 그리 단건지 그때 처음알았죠;;

지금은 안키우고 있긴 하지만

 

나중에..

마당이 있는 집이나 옥상이 있는 그런

주택 같은데 살면 다시 키워보고픈 ㅋㅋ;

태양이 짱임 돈 안들고 애들도 잘 키워주고

 

LG에서 나온 식물재배기 보면 바람 나오는게

이런 자연적인 원리 겠죵?

 

아 그리고 직접 키우면 좋은점이 ㅋㅋ;

약을 안치고 그냥 키우니까..

완전 친환경 ㅋㅋ;

그리고 완전 신선하기 때문에

마트에서 사먹는거 보다

더 달고 맛있음 ㅋㅋ;

 

 

이거 말구도 상추 같은 애들도 키우는데..

걔네들은 일정 크기로 자라면

그날은 비빔면 해먹는 날임

걔네들 왕창 짚어 넣고 비빔면 해먹으면

완전 맛있음;;

 

물론 비빔면 그 자체만 먹어도 맛있지만

싱싱한 야채 넣어서 먹어보세요

개맛잇음 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