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이야기/재테크

NH투자증권 >>> 토스로 주식 출고

휼군 2023. 11. 23. 13:06
반응형

NH투자증권 평촌점

 

해외주식 몇종목을 토스증권으로 보내기 위해

NH투자증권에 가봤다

사진을 안찍어서 로드뷰로 대체 ㅋㅋㅋ;

근데 이쪽으로 가면 돌아가야해서

애당초 뒷편으로 가는게 좋타

 

뒷편

 

건물 뒷편으로 들어가면 바로 엘베 타는곳이다

아니면

정면에서 볼때 우측

뒷면에서 볼때 좌측

에 들어가는 입구가 있다;;

 

암튼 여기 4층

 

번호표

 

들어가면 은행이랑 같다 번호표 뽑고 있으면 부른다

가서 주식 타증권사로 보내고 싶다고 말하면 된다

 

와콤태블릿

 

좀 과정이 복잡했다

내가 해야할건 이름적고 싸인하는거 뿌니 없긴 하지만

마지막 단계에 오면 요런 화면을 보여준다

맞는지 보면된다

 

NH 직원과 토스 직원이 전화통화로

종목번호 랑 수량 불러 주면서.. 이체가 된다 ㅋㅋ;

왜이런 시스템인지 모르겠다

물어보니 세금이랑 기타 등등 문제가 될수 있어서

글타는데...

머 언젠간 되겠지...

 

종목당 2000원의 수수료가 든다

왠만 하면 1종목으로 몰아서 이체 하는게 좋을거 같다 ㅋ;;

 

머 암튼 NH나무 에서 토스처럼 그런 서비스를 내놓치 않아서 이동 하는거라

좀.. 글타 아마도 내년에도 몇번 해야할듯..

배당으로 사다보니..

배당을 현금으로 바꾸고 이체해서 다시 달러로 바꾸고

종목 사고.. 이러면 안가도 되긴 하는데...

 

수수료가 더 들듯 ㅋㅋ;

 

확인서

 

암튼 다되면

확인서 주신다

구지 안받아도 되긴 한다..

그냥 첨이라서 받아본 ㅋ;;

 

하루 빨리 전산화가 됐으면 좋겠다

 

반응형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