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이야기/먹방

핵꿀맛 갈릭버터새우 만들기~

알 수 없는 사용자 2018. 6. 27. 07:12
반응형

배는 고픈데..

 

맛있는건 먹고싶고 하~ 뭐 마땅히 시켜먹을건 없고

 

간단하게 집에있는 새우로 갈릭버터

 

새우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일단 재료는 새우,마늘,버터,액젓(간장),소금,후추가루가 필요하고요~

 

새우에 후추가루와소금을 넣어 밑간을 합니다!

 

여기서 소주를 조금 넣어 주면 새우 비릿내를 잡을수있습니다^^

 

 

식용유 2-3스푼에  새우의 2/3량 만큼 마늘을 넣고

 

 

마늘을 볶아줍니다~ 꺄~ 마늘냄새가 와..벌써 맛있게 느껴집니다~

 

 

어느정도 마늘이 카라멜색이 나오면 새우의 1/3량 만큼 버터를 넣고

 

 

밑간이 된 새우와 함께 손은 눈보다 빠르게~

 

앞뒤 앞뒤 상우좌하 잘 볶으면서 쉴세없이 웍! 해줍니다

 

참고로~!!

 

새우가 공중에 붕~떠서 마늘과 함께~ 후라이팬이 아닌 다른곳에 떨어지는순간!

 

끝입니다.... 마눌한테 맞아죽는거죠 ㅋㅋㅋㅋㅋ

 

 

비주얼이 꽤? 나왔죠? 그때다 싶으면 액젓을 한스푼 넣으면 됩니다!

 

액젓이 없다면 간장+소금으로 간을 맞추면 되겠습니다^^

 

 

소리가~ 와!! 맥주를 대령하시오!!!

 

그냥 먹으면 느끼하니깐요!

 

두가지 소스를 준비했습니다!

 

하나는 닭강정소스구요~

 

나머지 하나는 마요네즈랑 머스타드 1:1로 썷어 만들었습니다!

 

닭강정소스는 갈릭버터새우가 조금은 느끼하잖아요~

 

한번에 싹 날려주고요~

 

마요네즈랑 머스타드는 더욱 새우를 고소하게 하면서 머스타드에 톡쏘는 맛이 어울려져

 

저는 개인적으로 2번 소스를 추천합니다^^

 

이상 갈릭버터새우! 만들기였습니다~~

 

 

 

<음식후기는 주관적이니 직접 먹어보고 판단하세요 ^^;>

반응형
loading